섬섬옥수수’s 홈스윗홈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적립금 지급 후기 (이게 되네) 본문

2022/취미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적립금 지급 후기 (이게 되네)

섬섬옥수씨 2022. 9. 6. 21:21
728x90


어느날 출근길에 지갑을 잃어버렸다.
그래서 그날 동기의 서브교통카드를 빌리게 됐는데
디자인이 촌시러운거다.
아휴! 촌시구러~~ 라며 놀렸는데
나도 신청했다. 그 카드. (두둥)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알뜰교통카드가 뜬거다.
이게 그렇게 좋은가 하고 보니 썩 괜찮아 보이는거다.
은행사 별로 비교해보고 나는 우리은행이 제일 나아서 우리카드 모바일에서 카드 신청을 했다.

오랜만에 은행업무 보는거라 공인인증서.. 인증…
역시나 한번에 되지 않는 과정이었지만 오기가 생겨서 끝내 신청완료하고 말았다.
카드 수령은 가까운 은행가서 직접 수령하기로 했다.
그렇잖아도 그 주에 휴가가 있었다. 나이스.

1. 카드를 수령한다. 우리체크카드

알뜰교통카드가 되는 신용카드랑 체크카드가 있는데
나는 우리 신용카드를 안써서 체카로 발급했다.
잘 부탁한다. 나의 교통카드.

2. 어플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한다.

실물카드가 생겼으니, 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시 주민등록등본 주민번호 뒷자리 생략한걸로 최근꺼 하나 준비해놔야 된다.

민원24에서 등본 신청할때 선택발급인가 그 옵션을 선택하면 뒷자리가 별표로 나온다.
첨에 그냥 발급했다가 안 가려져서 다시 받음.
한번에 안되지 한번에!

3. 넘나 귀찮은 출발/도착버튼, 위젯으로 간편하게 이용하자.

편리한 알뜰교통카드 이용을 위해 아이폰 위젯 설정까지 완료.
아예 출발/도착버튼도 밖으로 빼놓을수 있는데 자리가 없어서 그렇게는 안했다.
버튼 눌러주는게 은근 잘 까먹을것 같은데
그래도 은근 꾸준히 하게된다.
근데 오늘은 도착 누르는거 까먹어서 집에온지 두시간만에 눌렀다.
괜찮겠지…?

4. 적립받아서 계좌로 입금받았다.

옿? 월 15회 이용해야 적립받는줄 알았는데
8월 이용도 적립받았다.
통장에 진짜 입금됐다.
신용카드 교통비 할인보다 확실히 금액이 크다.
개이득인데 완전..?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